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가백신 종류 추가접종 대상 안정성 부작용 사전예약 방법

by 김전수 2022. 12. 13.
반응형

겨울철 코로나19 확진자와 재감염자가 늘고 있습니다. 정부는 코로나19  2가백신 추가접종을 독려하는 중입니다. 2가백신은 사전예약과 당일접종 둘 다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2가백신이란?

2가백신이란 초기 바이러스와 오미크론 바이러스 둘 다 예방할 수 있는 성분을 가진 백신입니다.

2가백신 종류 추가접종 대상 안정성 부작용 사전예약 방법

2가백신 접종대상

2가백신 접종대상은 18세 이상 1, 2차 기초접종을 완료한 전국민 입니다. 3, 4차 접종 완료자도 접종 대상입니다. 60세 이상, 면역저하자, 기저질환자 등 감염 취약계층 및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 요양시설, 정신건강증신시설 등) 입원 입소 종사자, 보건의료인에게 적극 권고합니다.

2가백신 종류

오미크론 대응 가능한 2가백신 3종(모더나 BA.1, 화이자 BA.1, 화이자 BA.4/5)입니다.

원하는 경우 유전자재조합 백신인 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도 접종 가능합니다.

2가백신 접종 간격

마지막 백신 접종일로부터 3개월(90일) 이후부터 접종이 가능합니다. 확진자의 경우 격리기간이 종료되고 증상이 호전되면 접종이 가능합니다.

2가백신 접종방법

1. 현장접종

사전예약 없이 의료기관의 백신보유 여부 확인 후 현장에서 바로 접종 가능합니다.

2. 사전예약

누리집(대리예약 가능), 1399콜센터, 주민센터 방문 등

▼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3. 당일접종

의료기관, 예비명단, 네이버 및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바로가기 ▼

 

네이버 플레이스

 

m.place.naver.com

2가백신 안정성과 부작용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 의약품청(EMA)등 국외 의약품 규제기관의 허가와 승인을 통해 백신의 효과성과 안전성이 확인되었습니다. 현재 미국, 유럽, 일본, 영국, 호주 등 다른 국가에서도 우리나라와 같은 2가백신을 동일한 안전성 기준으로 접종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사례 신고율은 기존 단가백신에 비해 2가백신이 10배 이상 낮다고 합니다.(질병관리청) 백신의 부작용은 대부분은 발열이나 몸살 등 일반적인 증상이라고 합니다.

확진된 적이 있는 사람도 추가접종이 필요한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10명 중 1명은 재감염자라는 통계가 있습니다. 재감염시 첫 감염보다 사망위험이 2.1배, 입원위험이 3.1배 이상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는 만큼 정부에서는 2가백신 접종을 적극 권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